BC모바일 카드 앱(app)에 심각한 문제점에 대해서..

불만을 제기한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참고 - http://popboy.tistory.com/600)

 

 

그 해결법이 확인되어서..

 

공유 합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이 버그 때문에..

BC모바일카드 주결제카드 설정을 못해서....

 

오프라인 카드 할인은 커녕..

 

오프라인 카드 사용도 못하고 계셨는데요

 

 

현재 BC모바일 카드 앱(app)에 심각한 버그가 있습니다.

 

이른바 동기화 버그 인데요..

 

 

타 카드나 타사카드가 주결제 카드 임에도..

 

본인카드(bc카드)가 주결제카드인걸로 착각하고...표시해주는 버그 입니다.

 

저처럼 모바일카드가 2장인 경우( 하나 SK카드와 BC우리V카드)

BC카드 앱에서는  BC우리V카드가 결제카드로 셋팅되어있지만..

 

실제로는 하나 SK카드가 주결제 카드로 되어있습니다.

 

 

BC카드앱이 실행되면서 그부분을 체킹하는 로직이 있는데..

그 로직이 버그로 체킹이 안되서..

 

무조건 지가 주결제인걸로 착각하고 보여주는 겁니다.

(하나SK카드앱 실행해보면 하나SK카드가 주결제로 되어있습니다.)

 

 

하나 SK카드앱이 문제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하나SK카드앱이 주결제로 정확히 되어있고..

실제 결제 테스트시 하나SK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BC카드가 주결제카드를 인지 못하고 지가 주결제인걸로 착각하는거죠

 

 

BC모바일카드 앱 실행시..

자동 동기화가 되는데..

이부분이 버그 때문에 안되는 겁니다.

 

이것때문에 개고생했는데요..

 

해결법은..

 

"수동동기화"를 한번 해주면 됩니다.

 

 

수동 동기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bc모바일 카드앱을 실행

2. 메뉴 버튼을 누름

3. 카드앱 관리에 들어감

4. 첫번째 항목 동기화를 수동으로 한번 실행해줌

 

 

헐~

동기화가 제대로 안되서 그런겁니다.

 

동기화 해주니..

bc카드 앱이 지가 주결제 아닌건 인지하게 되고..

 

주결제카드(결제카드 사용하기)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

 

거기서 선택을 할경우..

 

하나 sk카드는 주결제가 풀리는것도 확인했습니다.

 

 

 

앱이 업데이트 될때까지는..

 

귀찮더라도..

 

매번 bc모바일카드 앱 실행후 수동 동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결론은..

app에 심각한 버그를 인지 못하고 출시한 BC카드사의 잘못이란거죠 ㅎㅎㅎ

 

 

p.s. BC카드는 내가 할인 못받은 할인 금액과 개고생하면서 테스터가 된 보상을 하란 말이다!

Posted by popbo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