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31, 파리바게뜨(파리 크라상 포함), 던킨도넛츠에서는

"해피포인트"라는 마일리지 포인트 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개인정보를 모두 적어서 제출하고
가입하고 발급 받은 카드로 적립을 하고, 해당 카드가 없으면 적립이나

포인트 사용도 안는 엄염히 현물 카드로 사용하는 제도 입니다.



평소 적립도 자주 하고, 어쩌다가 포인트를 모아서 결제도 하는데요..

최근에 던킨에 가서 적립을 하는데 7000점이 넘게 있어야할 제포인트가
0 인것입니다.

이상해서 홈페이지에 조회를 해보니..

7/1자로 7190점이 신림3 BR31에서 사용된 것으로 나오더군요...

7/1에는 해당 매장에도 간적이 없고, 포인트 전체를 제가 다 사용할 일도 없어
카드를 분실했었나? 생각도 했지만..
카드는 제손에 있었습니다.


해피포인트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BR31 신림3점 점장이 포인트 사용승인을 요청했고
해피포인트에서 승인을 해줬다고 합니다.

아니 어떻게 명의자인 카드 주인인 제게 확인도 안하고...
포인트를 마음대로 차감해주냐 따졌더니..

해피포인트에서는..
매장 점장이 요청하면 고객에게 알리거나 고지할 의무가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참 기가 막히더군요..

제 포인트인데 저몰래...매장 점장이 사용할수 있다니..=_=ㄷㄷㄷ


그러면서
본인 몰래 매장 점주가 고객 카드번호를 메모해서 빼돌려서

고객의 포인트를 무단 사용 했는데..이게 얼마나 큰 잘못인지 모르고..

오히려 신림3 매장을 감싸는 듯한
포인트 사용은 매장과 해피포인트에서 알아서 하는 부분이고

고객에게 동의를 구할 필요가 없다는 소리를 합니다.


제가 6월30일에 해당 매장에 방문했었는데..
(당시 직원 실수로 카드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그때 제 카드 번호를 메모헀다가..사용했나 봅니다.


"B31 신림3 지점"과 "해피포인트 본사"에서는

본인에게 확인이나 동의 없이 본인의 카드번호를 몰래 유출해서
(개인정보 불법 도용 사용)

본인의 포인트를 무단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대해서 아무런 사과나 보상도 전혀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졌더니..

제대로된 사과도 없이 달랑 e-mail로
그냥 원래 포인트 복구해줬으니 땡이다 배째라고..

나오는 BR31 매장과 해피포인트 상담원을 보니.

얼마나 개인정보 유출이나 무단 도용 사용이 심각한지 모르나 봅니다.





여러분 해피포인트 카드 조심하세요

매장 점장이 몰래 고객 카드 번호 적어서

본인 몰래 포인트 결제 할지 모릅니다.


고객의 포인트카드(개인정보)무단 도용 사용한 베스킨라빈스31 신림점과

이를 묵인하고 처리해주는 해피포인트

정신 차리십시오

Posted by popbo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uryalife.tistory.com BlogIcon Surya 2008.07.25 0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심각한 수준인데요...

  2. Favicon of https://kyungsool.tistory.com BlogIcon 서현의 유혹 2008.07.25 0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슈ㅣ발. 대기업도 못믿는겁니까?! 젠장할! OK캐쉬백도 믿지말아야지!!! 아우 이거보니까 갑자기 빡치는데요?

  3. Favicon of http://preney.net/cgi/blog BlogIcon 프리니 2008.07.25 0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부터 황당한 내용이네요.
    멋대로 다른 사람계좌에서 돈을 빼썼어도 다시 돌려주면 OK라는 사고방식이잖아요.
    저도 가끔 해피포인트카드 쓰는데 정말 무섭네요. -_-;;;

  4. qq 2008.07.25 1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가 아무리 인터넷 디지털 강국이라고해도 아직 계념없는 인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좀심하셔야 합니다. 전화로 팩스로 주민번호 신분증 복사 함부로 해주시면 안되죠. 해주기전에 꼭한번 생각해보세요 내가 요청한 그일을 하는데 내주민번호가 꼭필요할까 주민번호의 기능은 본인확인 입니다. 기타 주소나 전화번호 결재계좌등으로 본인확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주민번호를 불러라는둥 팩스로 민증을 송부하라는둥의 애기를하면 상대방에게 관련근거를 확인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대부분 상대방들도 귀찮으니까 걍넘어가버리죠, 걍넘어가버린다는게 뭔가요? 없어도 되는걸 꼭 물어본다는 애깁니다. 좀심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위에 점장이라는분 신고하셔야 됩니다. 님뿐아닌 다른분들의 포인트도 그런식으로 몇십 몇백만원을 써먹었는지 알수없는일입니다. 해피포인트 본사나 아니면 해당점주의 본사에 강력히 항의하신후 정식 서면으로 사과문 보내달라고 하십시요. 아마 안해줄겁니다. 그럼, 간단히 신분증만 지참하시고 관할경창서 민원과 방문하세요. 위글에 적어논 그대로 고소장 작성하시고 접수시키면 게임 끝납니다. 개인정보 유출 무단사용 에따른 개인정보 보호법 근거하여 5000만원이하의 벌금과 구속이 가능하죠, 대부분 벌금형으로 끝나지만...고소결과 나오면 결과서류 첨부해서 소비자보호원/식약청/보건복지가족부/정통부 등에 민원접수하세요 그러면 가맹점 계약 취소되고 가맹점 본사에서 바리바리 전화올겁니다. --- 안받는센스 --- 인간하나 죽이는거 회사하나 엿먹이는거 맘만 먹으면 별거아니죠...님의 건투를 빕니다.

  5. 저기요 2008.07.25 1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매장 점장이, 왜 님의 포인트를 사용했나요?
    무슨 목적으로?
    자기 매장 매출 올리려고?

    • Favicon of https://popboy.tistory.com BlogIcon popboy 2008.07.25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조금더 자세히 설명을 부연하면

      6/30일 해당 매장에 방문해서
      해피포인트 소진 행사에 참여 하려고 했는데

      매장 직원(알바인듯)의 실수로
      제 카드를 다른 고객에게 줘 버려서

      행사에 참여 못했습니다.

      그러더니 점장이 나와서 직원보고
      너가 현찰로 포인트 제품 구매해서
      고객께 드리고 고객에게는 카드를 재발급해줘라
      했습니다.

      고객이 뻔히 보는 앞에서 알바생에게서 돈 받아내는
      점장 서비스 마인드가 아주..=_= ㅎㄷㄷ..

      어쨋든 그렇게 그냥 넘어가나 보다 했는데

      점장이 앙심을 품고

      다음날 제가 재발급받은 카드 번호를 메모해 놨다가
      제 포인 포인트를 점장이 청구해서
      불법 사용 했습니다.

      이때 제게 연락이나 동의 확인 없이
      진행되었고

      해피포인트에서도 역시
      그냥 승인해줬죠


      결국 매장 점장이..
      매출 올리려고
      제 카드를 불법 사용한거죠
      저몰래

  6. 노고단지리 2008.07.25 1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정말 우리나라 개인정보의 중요성이라고는 아예없군요.
    저 정도 사안이면 엄첨 큰건데..제대로 혼쭐을 내주심이 어떨지;;

    • Favicon of https://popboy.tistory.com BlogIcon popboy 2008.07.25 14: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너무나 당연하고 당당하게
      말하는 상담원 태도에..

      놀라서 할말이 없는 상태 입니다. =_=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저도 몰라서..
      일단 여러곳에 알리고
      신고 할수 있는 곳에 신고중입니다.

  7. 2008.08.25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근데 해피포인트 카드가 없으면 사용은 못한다고 들었는데,,

  8. 2009.06.19 1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또다른 피해자 2010.11.28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최근에 (11월23일)에 같은 피해를 당했습니다. 사실 저는 모르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포인트가 0로 되어있어서 깜짝 놀랐고 제가 카드를 분실한지 좀 오래되어서 누가 다른 사람이 썼나보다 했는게 그것이 아니라 제가 그날 매장에서 적립을 했는데 그날 매장 직원이 사용한 것 같습니다. 포인트 사용내역을 보니까 같은 날이더라구요. 영수증이 있으면 가서 따져 묻고 싶은데 영수증이없어서 일단 회사 홈페이지에 온라인 불만사항을 올려놓았는데 뭐 상담원이 당당하게 얘기한다니 정말 할말이 없군요 ;;
    그런데 저도 카드가 있어야지 사용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적립만 하여서 좀 많이 쌓인 상태였습니다.